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정통 고급 중국요리 레스토랑 "하이난"에 다녀왔습니다. 

5성급 호텔 출신 주방장의 솜씨가 자랑인 하이난입니다.
사장님의 고집을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데. 그것은 재료의 신선도에 대한 것입니다. 거의 모든 재료를 산지에서 직거래로 가져온다고 합니다. 항상 느끼지만 야채가 살아 있습니다.

 

최근 리모델링을 해서 지하와 1층 두곳에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늑한 분위기의 지하가 좋습니다. 친한 분들과 룸 하나 빌려서 식사하시면 좋은 모임이 될 것입니다. 1년에 한 5번 즘은 그런 시간을 갖는 것 같습니다. 그때마다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날은 코스요리를 먹었습니다. 음식이 나오기전 차려진 찬중에 젓가락을 멈추지 않게 한 땅콩. 특별한 건 아니지만 땅콩은 꼭 리필해서 먹게 되네요. 애피타이저로 그만인 듯. 

 

그다음은 매생이 수프입니다. 
매생이의 효능에 대해서는 클릭 하셔서 보시면 좋은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읽어 보니 요즘 비만에 돌입한 저에게 좋은 음식이더군요. 해조류가 다 좋긴 하지만. ㅎㅎ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특히 하이난에서 먹는 매생이 스프는 맛이 참 깔끔합니다. 
 

 

그 다음은 일조의 해물 볶음입니다. 이름을 잊어버렸습니다. 함께 나오는 야채들이 신선해서 맛이 좋습니다. 

그러고 나서 몽골리안 비프를 먹었는데 꽃빵과 함께 나오더군요 그 사진을 미쳐 찍지 못하고 먹어버렸다는...ㅜㅜ 특히 몽골리안 비프에는 송이버섯이 함께 나오는 게 그 진한 향이 좋은 송이버섯임을 자랑합니다. 

몽골리안 비프 다음은 중국집에서 없어서는 안될 탕슉입니다.  

그 후에는 식사로 면류를 먹고 끝냈습니다. 
후식으로는 석류차와 과일이 나오고요.
식사로는 짜장면이나 짬뽕도 맛있지만. 하이난 탕면이라는 요즘 유행하는 하얀 짬뽕 비슷한 면이 괜찮습니다.

하이난의 위치는 세종대학교 옆, 어린이대공원 앞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지하철 7호선 6번 출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도보로 5분도 안 걸리죠. 빕스 대공원점 바로 옆 건물입니다. 주차장이 넓진 않지만. 공휴일을 제외하면 차를 가져갈 만합니다. 그러나 웬만하면 공휴일엔 주변의 입지 조건을 볼 때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것이 현명할 겁니다. 

반응형
LIST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