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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촉의 대상은 part, part sets, segment sets, node sets등이 있습니다.
여러 접촉조건 중에 오늘 살펴 볼것은 one way 방식 입니다. 항상 접촉에서 master는 segment 혹은 surface로 생각하시고 slave는 nodes로 생각하는 것이 맞습니다. one way방식에서는 압축 방향의 접촉을 고려합니다. 두 접촉면이 서로 압축하는 방향으로 접촉해야합니다.
-방향은 성형 시 접촉에 의해 자동으로 결정됨
- CONTACT_AUTOMATIC_NODES_TO_SURFACE (a 5)
- CONTACT_AUTOMATIC_ONE_WAY_SURFACE_TO_SURFACE (a 10)
- CONTACT_FORMING_NODES_TO_SURFACE (m 5)
- CONTACT_FORMING_ONE_WAY_SURFACE_TO_SURFACE (m 10)
-접촉 방향을 알고 있는 경우에는 non-AUTOMATIC 타입이 효율적이다.
• CONTACT_NODES_TO_SURFACE (5)
• CONTACT_ONE_WAY_SURFACE_TO_SURFACE (10)
• CONTACT_CONSTRAINT_NODES_TO_SURFACE (18)
• CONTACT_ERODING_NODES_TO_SURFACE (16)
- slave node가 master surface에 숨겨질 가능성이 있을때는 피해야한다.
SHLTHK의 적용
- 쉘 두께에 대한 offset은 Control_Contact의 SHLTHK에서 조절함
- master surface가 날카로운 각이나 형상이 있을경우 접촉면 탐색이 실패됨
- SHLTHK>0 이면 master surface 탐색 실패가 방지되나 cpu 비용 증가가 일어남
CONTACT_ERODING_NODES_TO_SURFACE
- 재료파괴조건에 의한 요소 제거법을 쓰는 경우(erosion 해석) 추천됨
- slave part 전체 노드가 하나의 set이어야한다. (바깥면만 set으로 해선 안됨)
약간 어려울수 있지만. 계속 보다 보면, 그리고 다른 접촉 알고리즘과 비교 해 보다 보면 조금씩 알게 됩니다. 어느때 어떤 조건을 쓰는게 좋은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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